[기부이펙트X빅이슈] 나눔플래시몹 1회 홍대입구역 9번출구 빅이슈

지난 주 토요일 홍대에서는 엄청난 일이 있었습니다. 오직 단 한분을 위한 몰래카메라 이벤트 ‘나눔 플래시몹’ 이 진행됐기 때문입니다.

나눔 플래시몹이란? 사회적으로 소외되거나 삶의 희망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가 몰래카메라로 펼쳐지는 서프라이즈 이벤트 입니다.

5월의 주인공인 홍대입구역 앞에서 빅이슈 잡지를 판매하시는 성기영 빅판 분이십니다. 

빅이슈 잡지란 노숙인의 자활을 돕기위해 만들어진 잡지로 빅판분이 2,500원에 잡지를 구매해 지하철 역 앞에서 5,000원에 판매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발생한 수익금 2,500원으로 자활을 하는 노숙인 자활 사회적 기업 입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더 많아서 보고도 지나치거나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잡지 퀄리티도 좋고 스토리를 알면 그냥 지나치기 힘들텐데 말입니다.

홍대입구 9번출구는 유동인구가 많기로 1등인 곳입니다. 하지만 다들 지나치거나 누군가를 기다리는 장소이기 때문에 잡지 판매량은 적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한 날 한 시에 잡지를 몽땅 사버리는 몰래카메라 이벤트를 하자는 기획아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img_4472

img_4476

온라인을 통해 50여분의 참가 의사를 밝혀 주셨고 지인들을 데리고 오겠다는 분들도 많았지만 

아쉽게도 참가자분들이 많이 모이지 못했습니다. 전체 40여분이 함께 진행을 했는데 그래도 인원에 비해 엄청난 감동이 전달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참가해 주신 여러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그 나눔의 씨앗이 엄청나게 큰 열매로 맺혀질 것 같습니다! ㅎㅎ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리허설도 하고 연습도 하고 빅이슈 잡지도 미리 나누어 드려서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눔 플래시몹은 매월 진행 될 예정입니다.  행사 공지는 페이스북에 공지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ivueffect

img_4396

드디어 9번 출구 앞 주인공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얼마나 두근두건 거리던지요.
단 한치의 실수도 있어서는 안되고 엄청난 인파로 인해 초 집중하지 않으면 실패 할 가능성이 크기에.. 정말 조마조마 했네요. 

img_4406

드디어 가상의 인터뷰가 시작되었습니다.  홍익대학교 방송국에서 취재를 나온 것 처럼 가장하여 주인공에게 접근 하였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빅이슈에 대한 설명, 판매를 하면서 힘든점과 보람된 일은 언제인지 등 간단한 질문들을 던지면서 인터뷰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img_4413

주인공님의 간단한 인터뷰가 진행되고 마무리가 된 후 카메라맨이 신호탄을 쏘아 올립니다.
“여러분~ 제가 여기 빅이슈 잡지를 하나 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사 주시 안되겠습니까?” 라는 멘트를 날렸습니다. 아주 큰 ~~ 소리로. 
신호탄의 메세지가 퍼지고 주변에 있던 참가자들은 우루루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너도 나도 다 잡지를 구매하겠다며 줄을 서게 되지요.

그러면서 현수막이 펼쳐지고 감동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img_4433

img_4434img_4435

수 많은 인파가 줄을 선 모습을 보고 주인공님은 엄청나게 당황?을 하셨습니다.

아니,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하고 말이지요. 그랬을법 합니다. 

평소와 똑같은 오늘인데 인터뷰로 시작되어 수 많은 사람들이 잡지를 사겠다며 줄을 서고 있으니까요.. ㅎㅎ 잡지를 구매한 사람들은 떠나는 것이 아니라  그 근처에서 계속 잡지를 펼쳐 보고 있었답니다. 

img_4436

img_4440

img_4447

그리고 노래가 울려퍼지기 시작합니다. 

참가자 전원은 주인공을 둘러싸고 노래를 불러드립니다. 이때부터 주인공은 엄청나게 당황을 하며 어쩔줄 몰라 하셨습니다. 

아마 복받쳐 오르는 감동을 억누르기 힘드셨던 모양입니다. 평소와 같은 오늘, 아무 생각없이 똑같이 빅이슈 잡지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단 한명도 나를 알아주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응원하고 노래를 불러주고 축하 해 주다니요.. 감정이 터졌을 법 합니다. 

참가자 몇몇분들은 눈물을 글썽거리기도 하였고 모든 분들 또한 그 모습에 다들 감동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세상 행복하게 사는 법 참 쉽네요. 누군가에게 희망이되고 힘이 된다는 것. 얼마나 행복하던지요. 

img_4451

img_4456

img_4461

빨간 조끼를 입고 세상에 나온 것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존경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신 분입니다. 우린 그 가치를 인정하고 응원하고 또 응원합니다. 

아주 잠시 생각에 잠기시더니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십니다. 그리고 또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셨습니다.  오히려 저희가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img_4466

마지막으로 빅이슈 화이팅!, 성기영 아저씨 화이팅! 으로 마무리 되었답니다. 
저희의 나눔 퍼포먼스는 모두 여러분들의 후원과 투자로 진행이 됩니다. 세상의 그늘진 곳을 찾아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나눔이 필요합니다.

저희와 함께 동참 해 주시지 않겠습니까? 기부이펙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의 재능을 나누어 주세요. www.givueffect.com 

img_4483

뒷풀이 전 마지막 단체사진! 모두들 너무너무 아름답고 빛이 납니다. 감사 감사 또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6월에도 함께해요 ! 

 

Write a Comment